본문 바로가기
영화/한국영화

영화 박하사탕 리뷰 "나 다시 돌아갈래"

by 김캐셔 2020. 2. 16.
반응형

 

영화 박하사탕 리뷰

Peppermint Candy, 1999

2000.01.01 개봉

2018.04.26 재개봉

"나 다시 돌아갈래"

다시 시작하고 싶다!

첫사랑,

그 순수를 찾아가는 시간여행

삶은 아름답다.

 

윤도현-박하사탕

 

 

 

 

배우 및 제작진

이창동 감독님!

전도연 씨를 칸의 여왕으로 만든 감독님!

"밀양" 다시 한번 보고 리뷰 남겨야겠네요!

 

설경구 씨 

이창동 감독님하고 영화 많이 찍으셨네요.

박하사탕 > 오아시스 > 생일

 

설경구 씨는 지금이 더 젊어 보이던 데..ㅋ

 

박하사탕 줄거리

줄거리 스무 살 첫사랑, 그 순수로 떠나는 시간여행
다시 시작하고 싶다! 다시 시작할 수 있다!

 

1999년 봄, 마흔 살 영호는 '가리봉 봉우회' 야유회에 허름한 행색으로 나타난다.
 그곳은 20년 전 첫사랑 순임과 소풍을 왔던 곳.


 직업도 가족도 모두 잃고, 삶의 막장에 다다른 영호는 철로 위에서 "나 다시 돌아갈래"라고 절규한다.
 영호의 절규는 기차의 기적소리를 뚫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사흘 전 봄, 94년 여름, 87년 봄, 84년 가을, 80년 5월 그리고 마지막 79년 가을.
 마침내, 영호는 스무 살 첫사랑 순임을 만난다.

 

영화 박하사탕 포토

<소풍 79년 가을>

<면회 80년 5월>

<기도 84년 가을>

동작그만~~!!

더보기

동작그만~~!! 그입닥쳐 개셋기들아 선대기준! 기준!

개셋기야~지금부터구룡조회3회실시한다

전체차렷~!동작봐라!전체기준~! 안해?

지금부터 군기가빠진관계로 얼체조를실시한다

알았나 대답이뭐냐 개셋기들아~!!

 

<고백 87년 봄>

<사진기 사흘 전 봄>

<지금>

 

영화 박하사탕 리뷰

2000.01.01 개봉

밀레니엄 시대가 어느덧

20년이 지나버렸네요.

 

사회가 한 인간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지, 한 명의 인간이 이기심에 찌들어

얼마나 타락할 수 있는지.

 

과연 우리는 어떤지..

 

"나 다시 돌아갈래~"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당신은 언제 적으로 돌아가실 건가요?

 

박하사탕 영화에서는

마흔 살 영호 씨가 가리봉 야유회에서

시작으로 과거로 점점 돌아갑니다.

 

사흘 전 봄, 94년 여름

87년 봄, 84년 가을, 80년 5월

그리고 마지막 79년 가을.

 

영화에서

첫 장면과 마지막 장면이

똑같이 누워있지만 슬퍼 보이네요.

 

또한

샌드페블즈-나 어떡해를 

지금과 스무 살 때 부르는 걸 보니

느낌이 정말 틀립니다.

 

한쪽은 기쁨 다른 쪽은 절망..?

 

과연 영호 씨가 첫사랑

순임 씨를 선택했더라면.

 

영화의 결말은 어떻게 끝났을까?

 

영화에서 박하사탕은

둘의 순수함과 사랑을.

 

카메라는 역사에 대한 기록과

둘의 사랑의 교감을.

 

총은 처음 그가 실수로 인생이

어긋나는 시작과 마지막에 스스로

인생을 끝내려는.

 

아무튼 영화 박하사탕은

많은 것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