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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궁수의전설

궁수의전설 초보 기본 공략 TIP

by 김캐셔 2020.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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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의전설 

궁수의전설 초보 기본 공략

무과금 팁

초보자 팁

 

 

궁수의전설 초보 기본 공략 TIP 

챕터 5부터 난이도 급상승

무과금 기본 공략

어빌리티

기본적으로 보스킬을 전제로

스킬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즉, 잡몹에게만 효과를 주는

어빌리티는 가치가 낮다.

 

단,

리코셰는 그중 예외로

단일대상 공격력에 어빌리티를 올인하면

잡몹전이 힘들어지는데

리코셰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므로 1순위.

그외에 공격을 위해서는 멀티샷, 전방화살,

크리티컬, 공격속도, 공격 부스트

위주로 조합하는것이 좋다.

 

반대로 방어를 위해서

추천되는것은 윙맨, 느린 투사체.

 

악마거래

악마와의 거래는 유용한 스킬이 많으나

자신의 체력 상황을 잘 보면서 결정할 것.

추가 생명(Extra Life)의 경우는 체력 상황

상관없이 무조건 거래하자.

 

보석 사용

보석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던전에서 상인을 만났을 때

 

좋은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

장비나 무기 합성에 맞는 아이템 구매하는 것.

 

이는 자신이 원하는 템을 확정 구매가능하므로

랜덤성이 있는 상자보다 추천된다.

 

장비와 재능

장비와 재능의 영향이 상당히 커서

코인을 통한 캐릭터 성장이

뒷받침이 되어야 수월한 챕터

클리어가 가능하다.

 

결국 수회 반복 플레이를

통한 코인수급이 필수.

따라서, 공격 위주의 어빌리티를 통한

빠른 플레이가 효율적이다.

 

무기의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고려하여 스탯을 배분하자.

 

예를들어,

 

쏘우 블레이드는 공격력이 낮은 대신

공격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공격 부스트의 효율이 좋고,

 

데스 사이드는 그 반대로

공격 속도 부스트의 효율이 좋다.

 

정보창 (무기:부메랑) 공격력 577기준

블레이즈는 1타시 데미지(87)를 4틱만 순간적으로 입히며

독성접촉은 1타시 데미지(178)를 20틱이상 지속적으로 입힌다.

 

보스전에서 말뚝딜을 넣을수 있는

경우에는 블레이즈 효율이 좋겠지만

뒷챕터로 갈수록 말뚝딜은 힘들어진다.

 

에너지 충전

화면 상단의 에너지(번개 표시)를

눌러 광고를 시청하고

에너지 +5를 얻을 수 있으며,

매일 횟수가 재충전 되니 잘 이용하자.

 

 

스테이지 입장시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문이 열리는데,

바로 들어가지 말고 드랍된 코인과 장비,

재료를 다 먹었는지 확인하자.

 

특히 마지막에 죽은 적이 드랍한

것들은 뒤늦게 딸려오는데,

먹지 않고 바로 문으로 들어갈

경우 안먹은 것으로 처리된다!

추천 어빌리티

어빌리티는 리코셰, 멀티 샷, 전방 화살 +1,

블레이즈, 프리징, 느린 투사체, 윙맨이다.

 

반동의 벽, 피어싱 샷, 방향 별 화살 +1은

함께 시너지를 내야 강하다는 점을 고려하자.

시너지가 발휘되면 상당히 강하다.

 

방어형 어빌리티를

선택했다고 해서 절대 믿지말자.

거의 막아주는 것이 아닌

아주 가끔 막아주는 느낌으로,

몇대 맞으면 피는 금방 너덜너덜해진다.

 

무적 어빌리티의 경우

9~10초에 한번 발동되며

다음 방으로 넘어가기전에 카운트 세고

들어가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챕터2. 회오리보스 팁

챕터2의 회오리를 소환하는 보스는

오른쪽 아래 가장자리에서 가만히

있으면 안맞고 클리어 가능 하다.

 

모든 재화가 상당히 비싼편이고

에너지가 잘 모이지 않으므로

게임을 할 시간이 없더라도

레벨업(특성)과 골드를 위해

 

2챕터 이상이라면 처음 룰렛을

돌리고 죽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좋다.

이때 장비를 모두 벗으면 빠르게 죽을수 있다.

 

 

속성별 장단점

 

불: 단일 몹 순간 화력이 가장 좋다.

하지만 효과 유지 시간이 꽤나 짧다.

 

블레이즈는 화살 순간 딜 증가용으로

나름 추천되지만 불의 원이나 불의 검은

다른 속성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

 

얼음: 몬스터의 행동을 멈출 수 있다.

얼음 효과가 끝난 직후 일정 시간 동안은

다시 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의 행동이 멈춘다는 건 탄막이

줄어듦을 의미하므로 좋은 것 같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

 

기본적으로 투사체 몬스터들은 한 타이밍에

공격하는데 얼음 효과는

이 타이밍을 깨뜨리기 때문이다.

 

이들을 얼려놓고 확실하게 처리하지 못하면

끊임없이 탄막을 피해아 할 수도 있다.

 

다만 얼음 원이나 얼음 검은

충돌형 몬스터에게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특히 박쥐와 뱀) 다른 속성에 비해 좋다.

 

독: 도망다니는 와중에도 나름의 딜을 할 수 있다.

땅굴벌레(?)와 같이 계속 땅 속에

숨었다 나타났다 하는 몬스터들에게도

지속 딜은 적용되기 때문에

딜로스가 줄어든다.

 

다만 순간 딜이 약하고

광역 딜도 불가능하고

특수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라 빈약하다.

어지간해서는 잘 쓰지 않는 종류이다.

 

번개: 속성 어빌리티 단독으로 광역 딜이 가능하다.

타격 회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자주 발동되므로

부메랑과의 효율이 좋다.

 

다만 딜량은 '블레이즈'보다 낮아

몰려오는 몬스터를 이것만 믿고 처리하기는 곤란하며,

결정적으로 광역 딜은 높은 챕터로 갈수록 '리코셰'에

의존하기 때문에 '리코셰'가 있다면

좋은 어빌리티를 버리고 이걸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볼트 원이나 볼트 검은 효율이 좋지 않다.

 

 

출처 : 네이버 궁수의전설 공식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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