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궁수의전설

궁수의전설 어빌리티 최신 티어정리

by 김캐셔 2020. 6. 3.
반응형

궁수의전설 어빌리티

최신 티어정리

GOD급 티어부터 SS급까지

어빌리티 설명까지~

 

출처: reddit

GOD 티어

어빌리티 능력
멀티샷 모든 공격을 한 번 더 발사하지만 공격 속도는 15%, 한발당 피해량은 10% 감소한다. 전방, 사선, 후방, 측면 화살과 중첩이 되므로 반동, 전방 화살과 함께 필수 스킬로 꼽힌다,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추가로 얻을 수 있다. 4연발이 max.
전방화살+1 전방으로 발사하는 화살을 추가하나 한발당 피해량은 25% 감소한다. 레벨업으로는 한 번밖에 얻을 수 없으며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서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단, 전방 화살을 두 개 이상 획득할 시, 화살이 가로로 퍼져서 적에게 많아봤자 두개의 화살만 명중하게되며, 화살 하나당 데미지는 줄어들어 실제 들어가는 데미지는 체감이 될 정도로 줄어들게 된다.고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두번째 전방 화살은 피하는걸 추천한다. 스태프 유저들은 사선화살과 측면화살을 주로 사용하기에 전방 화살을 아에 고르지 않기도 한다. 스토커스태프의 경우 탄의 유도력 덕분에 전부 명중하기에 전방화살을 여럿 획득하여 단일타겟에 대미지 손실 없이 큰 대미지를 넣는 것이 가능하다.
반동 적에게 맞은 화살이 근처의 적에게 최대 2회 튕겨 나가며 적을 공격한다. 튕길 때마다 데미지가 30%씩 감소되어 두번째 반동 화살은 최초 타격한 데미지의 49%가 된다. 튕길 때 정확히 다음 타겟을 향하기 때문에, 측면 화살 같은 다른 스킬에 비해 유효 데미지가 높아 다수 밀집된 적들을 효과적으로 녹일 수 있다. 일반 전투에서 극강의 효율을 보여주나 보스전에선 잉여. 단, 일정 체력마다 분열하는 보스나 한 번에 두 마리씩 나오는 보스에선 여전히 좋다. 7챕터에서의 스톤골렘 2마리 보스전에서는 이게 같이 등장하는 잡몹과 틈날 때마다 소환하는 작은 골렘과 어우러져 극강의 효율을 보여준다.
분노 체력이 낮아질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잃은 채력 1%당 데미지가 1.2% 증가한다. 일부러 낮은 체력을 유지하여 데미지를 쉽게 높일 수 있지만 리스크가 그만큼 커지기 때문에 게임에 익숙해지고 난 후에 더 유용하다. 기존에 클리어한 스테이지를 반복적으로 파밍할 때에도 클리어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을 준다. 한 대 이상 버틸 체력을 남겨놓는 방식으로 최소한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SSS급 티어

어빌리티 능력
엑스트라 라이프

목숨이 하나 더 늘어난다. 악마한테서만 나온다.

무적

캐릭터를 2초 동안 무적상태로 만들어준다. 발동은 10초마다 이루어진다. 단 일일히 계산하면서 플레이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활용 난이도가 높다. 또한, 무적이 발동 됐다고 무빙을 안 치기에는 2초라는 시간이 매우 짧아 무적 중에도 적당히 무빙을 쳐야 한다. 방 입장 전에 무적 발동 2~4초 전으로 맞추고 들어가는 식으로 활용하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사선 화살이 있다면 무적 중, 가까이 다가가서 폭딜을 넣을 수 있다.

느린발사체

적들이 발사하는 발사체의 속도를 감소시킨다. 탄막이 심해질수록 빛을 보는 스킬이므로 추천 어빌리티 중 하나.

난쟁이 크기가 작아진다. 데미지는 감소하지 않으며, 부가 효과로 크리티컬 확률이 10% 증가한다.
난쟁이 어빌리티가 10챕터에서도 등장한다.
회피마스터

회피 확률이 20% 늘어난다.

 

유연

체력이 낮을수록 회피 확률이 증가한다. 잃은 체력 1% 당 0.3%의 회피 확률이 증가한다.

윙맨

적의 투사체가 펫에 닿으면 사라진다. 다만 펫이 무작위로 움직이기 때문에 원할 때 효과를 보긴 어렵다.

SS급 티어

어빌리티 능력
공격력플러스 클리어당 전체 공격력의 2%씩 오른다. (총 18중첩)
치명타플러스 클리어당 크리티컬 확률이 2.5%씩 오른다. (총 18중첩)
속도플러스 클리어당 공격속도가 3%씩 증가한다. (총 17중첩)
공격부스트

데미지가 30% 증가한다. 수치 증가는 합연산으로 적용된다.

크리티컬 마스터

크리티컬 데미지 40%, 크리티컬 확률 10%가 증가한다.

공격속도 부스터 공격 속도가 25% 증가한다. 공격 공속 부스트를 4번 먹으면 공격속도가 2배가 되어 멀티샷을 먹은 것과 동일한 속도로 공격할 수 있다.물론 속도가 그렇다는거지 이쪽은 단발마다 무빙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르며 멀티샷은 각주 설명처럼 패널티가 있다.
펫 - 블레이즈 히어로 공격력 18% 데미지 상승.
펫 - 프리즈 히어로 공격속도 22.5% 상승.
회복강화

하트로 회복되는 체력의 양이 20% 증가되고 하트 드랍율이 3%증가한다. 천사에게서도 얻을 수 있으며, 빨간 하트나 피의 갈증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크리티컬 오로라 8초마다 2초간 켜집니다.(크리티컬 확률만 증가)

플러스류 어빌의 조건은

제일 첫번째 어빌 선택에서만 랜덤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류 어빌은 몹에게 한대도 안맞고

방을 클리어 할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맞는다고 해서 풀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